부의봉투 작성방법 알아보자. (아름다운 이별 이야기)

2023. 7. 10. 03:23상식

부의봉투 쓰는 법 (문구 종류)

 

조의금 봉투에는 '부의 (賻儀)'라 쓰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 그 밖에 '근조 (謹弔)', '조의 (弔儀)', '전의, 향촉대 라고 쓰기도 합니다.

 

· 조의금 봉투 안에는 단자 (單子)를 씁니다.

 

· 단자란 부조하는 물건의 수량이나 이름을 적은 종이를 말합니다.

 

· 부조하는 물목이 돈일 경우에는 단자에 '금 ○○원'이라 씁니다.

 

· 영수증을 쓰듯이 '일금 ○○원정'으로 쓰지 않도록 합니다 · 부조 물목이 돈이 아닐 경우 '금 ○○원' 대신 '광목O필 "백지 OO권"으로 기재합니다.

 

· 부조하는 사람의 이름 뒤에는 아무것도 쓰지 않아도 됩니다.

 

· 단자의 마지막 부분에 '○○댁 (宅) 호상소 입납 OO상가 호상소라고 쓰기도 합니다.

 

· '귀중'과 같이 쓰기도 한다.

 

부의봉투 뒷면 쓰는법.

부의금 봉투의 뒷 면에는 받은 사람을 위해 소속과 이름을 기재하면 됩니다. 봉투의 왼편에 소속과 이름을 세로로 작성하면 되는데 소속을 마땅히 기재하기 힘들 경우에는 주소 또는 관계를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왼편과 오른쪽 또는 가운데 중 어느 곳에 이름을 써야 하는지 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왼편에 기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름 적는 방향이 틀렸다고 하여도 누가 뭐라고 하지는 않지만, 부의금 봉투 쓰는 법은 어려운 일이 아니므로 왼쪽에 적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부의금 금액은 보통 홀수 액수로 넣는 편이면 10만원 단위로 낼 경우에는 짝수로 내어도 무방합니다.

 

 

 

 

부의봉투 작성방법.

 

부의봉투는 상대방에게 금전을 선물하거나 기프트로 전달할 때 사용되는 특별한 형태의 봉투입니다.

다음은 부의봉투를 작성하는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봉투 선택: 적절한 크기와 디자인의 부의봉투를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화려하고 풍부한 색상과 장식이 있는 봉투를 선택하여 특별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금액 결정: 선물하려는 금액을 결정합니다. 부의봉투는 일반적으로 금전을 담아 선물하는 용도로 사용되므로, 선물하고자 하는 금액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봉투에 메시지 작성: 부의봉투에는 선물의 의미나 축하의 뜻을 담은 짧은 메시지를 작성합니다. 이는 부의봉투를 개인적이고 의미 있는 선물로 만들어줍니다. 메시지는 선물하는 분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금액을 넣고 봉투 봉인: 선물하고자 하는 금액을 부의봉투 안에 넣고, 봉투를 봉인합니다. 봉인할 때는 선물의 안전과 안정성을 고려하여 봉투를 꼭 잘 봉인해야 합니다.

 

봉투에 추가 장식: 부의봉투에 추가적인 장식을 넣거나, 스티커, 리본 등으로 장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봉투에 더욱 특별함과 아름다움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부의봉투 작성 시, 선물하는 분위기나 행사의 성격에 맞게 자유롭게 디자인하고 개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참고하여 선물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도와 성격에 맞는 부의봉투를 작성해 보세요.

 

 

부의봉투 단자 작성방법.

 

 

부의금 전달의 기본적인 순서는 방명록 작성을 한 뒤에 조문하고 부의금을 전달을 합니다.

하지만 부의금 전달 순서는 크게 구애를 받지 않습니다. 장례식장의 상황에 맞게 하여도 무방합니다. 장례식장 구조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도 있고, 부의금을 전달한 후회 조문을 하여도 무방 합니다.

그렇다고 하여도 기본적인 순서는 조문 후 부의금 전달이 기본적인 순서이므로 맞출 수 있다면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상을 가는 자리는 사소한 것 하나까지 신경 쓰고 예를 갖추는 것이 방문하는 사람의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부의금 봉투 쓰는법 (최종정리)

 

일반적일 때 장례식장 봉의금 봉투가 준비된 경우가 많습니다. 미리 준비할 경우 아니면 아래와 같이 작성하면 됩니다. 

 

 

부의금 의미.

 

 

부의금"은 대개 장례식이나 결혼식 등의 특별한 행사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부의금은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이 예식을 축하하거나 조문하는 의미로 금전을 선물하는 것을 말합니다.

 

부의금은 보통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이 주인공 또는 가족에게 경조나 축하의 의미로 금전을 선물하여 기쁨을 나누는 의도로 전달됩니다.

부의금은 행사 주체에게 경조금이나 축하금으로 사용되며, 주로 경조사나 축의금으로도 불립니다.

부의금은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이 주인공 또는 가족에게 직접 전달되는 경우도 있고, 부의봉투나 선물 상자 등을 통해 전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로 부의금은 선물을 통해 축하와 격려의 의미를 전달하며, 가족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부의금의 크기는 개인의 관계나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는 개인의 경제력과 선물을 전달하는 의도를 고려하여 적절한 금액이 선택됩니다. 부의금은 주최자나 주인공에게 지원과 축하의 의미를 전달하는 소중한 기증으로 인정되며, 이는 그 행사의 성격과 문화적인 관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